본문 바로가기
나라별 대표 음식/아메리카

아르헨티나 대표 요리, 음식, 특징

by 데이머니 2023. 3. 23.

 

아르헨티나 요리는 대담한 풍미와 스페인 및 이탈리아 요리 전통의 강한 영향으로 유명합니다. 아르헨티나 음식의 주요 특징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 아르헨티나는 소고기로 유명하며 굽는 것이 가장 대중적인 요리법이다. 바비큐의 일종인 아사도는 아르헨티나의 주요 요리이며 종종 다양한 부위의 쇠고기, 소시지 및 기타 육류를 포함합니다.
  • 치미추리는 파슬리, 마늘, 식초, 오일로 만든 소스입니다. 종종 구운 고기와 함께 제공되며 아르헨티나 요리의 핵심 구성 요소입니다.
  • 아르헨티나는 세계에서 가장 큰 와인 생산국 중 하나이며 와인은 국가 요리 문화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Malbec은 종종 구운 고기와 짝을 이루는 인기 있는 레드 와인 품종입니다.

대표 요리에는 아사도, 엠파나다, 밀라네사, 둘세대레체 등이 있습니다.

 

혹시라도 아르헨티나 지도가 필요하시다면 아래 지도를 다운로드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르헨티나 한글 지도 첨부

아르헨티나지도.jpg
0.05MB
부에노스 아이레스 지도.jpg
9.73MB

 

1. 아사도

아르헨티나의 대표 음식 아사도
아르헨티나의 대표 음식 아사도

아사도는 아르헨티나 문화와 요리의 필수적인 부분인 전통적인 아르헨티나 바베큐입니다. 일반적으로 짧은 갈비, 측면 스테이크, 소시지와 같은 다양한 부위의 쇠고기를 그릴(파릴라) 또는 직화로 요리하고 톡 쏘는 허브 소스인 치미추리 소스로 맛을 냅니다. 아사도는 아르헨티나에서 사랑받는 음식으로 가족 및 친구들과의 모임에서 자주 즐깁니다.

 

2. 엠파나다

아르헨티나의 대표 음식 엠파나다
아르헨티나의 대표 음식 엠파나다

엠파나다는 다양한 재료로 채워진 후 굽거나 튀겨지는 페이스트리의 일종입니다. 그들은 아르헨티나 요리의 필수품이며 쇠고기, 닭고기, 햄과 치즈, 시금치 등과 같은 다양한 맛이 있습니다. 엠파나다는 일반적으로 애피타이저, 스낵 또는 메인 코스로 제공되며 종종 축하 또는 모임 중에 즐깁니다.

 

3. 밀라네사

아르헨티나의 대표 음식 밀라네사
아르헨티나의 대표 음식 밀라네사

밀라네사는 빵가루를 입혀 튀긴 고기 요리로, 슈니첼과 비슷하지만 아르헨티나 특유의 트위스트가 가미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얇은 쇠고기, 닭고기 또는 송아지 고기 조각으로 만들어지며 계란에 담그고 빵 부스러기로 코팅 한 다음 바삭해질 때까지 볶습니다. 밀라네사는 종종 으깬 감자 또는 간단한 샐러드와 함께 제공되며 아르헨티나에서 인기 있는 편안한 음식입니다.

 

4. 둘세대레체

아르헨티나의 대표 음식 둘세대레체
아르헨티나의 대표 음식 둘세대레체

둘세대레체는 아르헨티나와 다른 라틴 아메리카 국가에서 인기 있는 달콤하고 크리미한 캐러멜 같은 소스입니다. 우유와 설탕을 약한 불로 천천히 걸쭉하게 만들어 풍부한 갈색을 띱니다. 아르헨티나에서 둘세대레체는 국가 요리의 필수품이며 다양한 디저트와 패스트리에 사용됩니다.

 

5. 프로볼레타

아르헨티나의 대표 요리 프로볼레타
아르헨티나의 대표 요리 프로볼레타

프로볼레타는 프로볼로네 치즈로 만든 아르헨티나 전통 요리입니다. 프로볼로네 치즈를 슬라이스하고 오레가노와 레드 페퍼 플레이크로 양념한 다음 녹을 때까지 굽고 거품이 나고 끈적거립니다. 프로볼레타는 일반적으로 뜨겁게 제공되며 종종 아르헨티나 바비큐 중 애피타이저나 반찬으로 즐겨 먹습니다.

 

6. 로크로

아르헨티나의 대표 요리 로크로
아르헨티나의 대표 요리 로크로

로크로는 따뜻한 아르헨티나 스튜로 겨울철에 특히 인기가 있습니다. 옥수수, 고기(소고기, 돼지고기, 양고기 등), 콩, 야채로 만들어지며 일반적으로 향신료, 양파, 마늘과 함께 천천히 조리됩니다.로크로는 원주민과 스페인의 영향을 받았으며 종종 추운 날씨에 편안한 식사로 즐깁니다.

 

7. 알파조

아르헨티나의 대표 요리 알파조
아르헨티나의 대표 요리 알파조

알파조는 가당 연유로 만든 캐러멜 같은 소스인 둘세 데 레체와 함께 사이에 두 개의 쇼트브레드 같은 쿠키로 구성된 인기 있는 아르헨티나 쿠키입니다. 알파조는 종종 가루 설탕을 뿌려 바닐라, 초콜릿 또는 코코넛과 같은 다양한 맛이 나올 수 있습니다. 그들은 아르헨티나에서 사랑받는 달콤한 간식이며 종종 전통적인 아르헨티나 허브 티인 마테 한 잔과 함께 즐깁니다.

 

 

 

다른 나라 요리 및 특징을 보실려면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라별 대표 음식' 카테고리의 글 목록

음식 이야기, 여행 이야기 등 주제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moneyhouse23.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