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라별 대표 음식/아프리카

가나 대표 요리, 음식, 특징

by 데이머니 2023. 4. 24.

 

가나 요리는 서 아프리카 국가의 영향을 많이 받은 전통 요리 외에도 중국, 인도, 유럽 등 외국 요리의 영향을 받아 독특한 퓨전 요리가 탄생했습니다.

대표 요리에는 졸로프 라이스, 와케, 바쿠& 틸라피아, 푸푸 등이 있습니다.

 

혹시라도 가나 지도가 필요하시다면 아래 지도를 다운로드 해보시기 바랍니다.

 

▶가나 지도 첨부

가나 지도.gif
0.14MB

 

1. 졸로프 라이스

가나의 대표 요리 졸로프 라이스
가나의 대표 요리 졸로프 라이스

졸로프 라이스는 토마토 기반 소스로 조리된 매콤하고 풍미 가득한 쌀 요리이며 일반적으로 야채와 고기 또는 생선을 포함합니다.

 

2. 와케

가나의 대표 요리 와케
가나의 대표 요리 와케

와케는 쌀과 콩으로 만든 인기 있는 가나 아침 식사 요리로 매운 고추 소스, 튀긴 질경이, 삶은 계란과 함께 제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반쿠 & 틸라피아(Banku and Tilapia)

가나의 대표 요리 반쿠 & 틸라피아
가나의 대표 요리 반쿠 & 틸라피아

반쿠는 삶은 옥수수와 카사바 반죽을 발효시켜 매운 수프나 스튜와 함께 제공합니다. 틸라피아는 종종 굽거나 튀겨서 반쿠와 함께 제공되는 가나에서 인기 있는 생선입니다.

 

4. 푸푸

가나의 대표 요리 푸푸
가나의 대표 요리 푸푸

푸푸는 카사바, 질경이 또는 참마로 만든 딱딱한 반죽으로 부드러운 반죽이 될 때까지 두드립니다. 보통 수프나 스튜와 함께 먹으며 가나의 주식입니다.

 

5. 켄키

가나의 대표 요리 켄키
가나의 대표 요리 켄키

켄키는 반쿠와 비슷하지만 발효 옥수수 반죽으로 만듭니다. 그것은 종종 구운 생선과 매운 고추 소스와 함께 제공됩니다.

 

6. 레드 레드(red red)

가나의 대표 요리 레드 레드
가나의 대표 요리 레드 레드

레드레드는 양파, 후추, 토마토와 함께 조리된 검은 눈 완두콩으로 만든 인기 있는 채식 요리입니다. 종종 튀긴 질경이와 함께 제공됩니다.

 

7. 켈레웰레(Kelewele)

가나의 대표 요리 켈레웰레
가나의 대표 요리 켈레웰레

켈레웰레는 질경이를 튀겨서 생강, 마늘, 고춧가루로 양념한 매콤한 간식입니다. 가나에서는 종종 길거리 음식으로 제공됩니다.

 

 

 

다른 나라 요리 및 특징을 보실려면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라별 대표 음식' 카테고리의 글 목록

음식 이야기, 여행 이야기 등 주제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moneyhouse23.tistory.com